붕괴에서 오는 정신적 공황을 심각하게 체험하면서 극단의 회의사상, 퇴폐주의, 유미주의, 정신적 무정부 상태 등에 깊이 빠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사회 풍조와 정신 현상을 바탕에 깔고서 붕괴된 가치 세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새로운 모럴과 문학 이념을 제시하고자 등장 한 것이 상징주의이다.
대한 비판적 계승이 주된 골자를 이루고 있으며, 1946년 토지개혁을 계기로 ‘건국사상총동원운동’ 등 ‘사상교양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게 된다. ‘고상한 리얼리즘’은 그에 따른 하나의 창작 방법이며, 이것은 그 이후로 전개되는 북한문학의 완강한 도식주의에 하나의 출발점을 이룬다.
1948년 9
프랑스는 일찍부터 정착된 의무교육제도 (만 6세에서 16세까지)와 전문기술 교육제도가 활성화되어 학생의 자질을 바탕으로한 합리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학생들은 만 3세부터 시작되는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의무교육 기간을 거치고 나면 기본적인 교양과목은
상징주의의 선구자 보들레르는 방탕한 생활과 정신적 질환을 시인의 상표처럼 만들어버린 시인이었지만, 상상력만이 아니라, 논리와 분석을 섬김 미술평론가이자, 번역가이기도 했습니다.
<악의 꽃>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죽은 후 82년 만인 1949년, 프랑스 최고재판소는 보들레르의 <악의 꽃>에 대한
시인의 개성과 그 내부 세계의 풍경에 시선을 돌리게 되는데, 말하자면 눈에 보이는 외부 세계의 가시적 풍경보다는 감춰진 인간의 심오한 의식과 초월적 세계가 지금의 현실 세계를 보다 핍진 죄다 없어짐.
하게 이해할 수 있는 척도라고 믿게끔 되었다.
세 번째 상징주의의 흐름은 1900년대 초에